청뚜 롯데백화점

‌중국의 서부 대개발 정책의 최대 수혜도시로, 타지역에 비해 소비성향이 강하고 수입식품등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한국 우수
상품들의 내륙시장 개척을 위한 중요한 관문입니다.

청뚜 롯데백화점 
프리미엄 한국제품 매장

세계 최대 단일건물인 신세기글로벌센터가 위치한
롯데백화점 입점

개요

전세계 단일 건물로는 가장 큰 규모 
5성급호텔, 워터파크, 영화관, 백화점과 쇼핑몰을 보유한 
청뚜의 랜드마크

규모

50㎡

운영

프리미엄 한국제품 전시 판매 
한국 중소기업의 식품 및 소비재 취급
입점품목의 온오프라인 홍보 마케팅 병행


시안 대당서시

중국 문명의 요람이자 고대 실크로드의 출발점으로, 일대일로 정책의 주요거점입니다.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 등 한국기업진출이
활발한 소비중심도시로서 서부시장과 중아시아로 진출할 수 있는 중요한 길목입니다.

시안 대당서시 
프리미엄 한국제품 매장

중국 산시성 시안 신도시상권에 당나라 서시의 역사성을
활용한 복합문화공간 조성

개요

실크로드 풍경거리 재현(한국관 포함 14개 국가관) 
대당서시 박물관, 전통호텔, 쇼핑상가, 영화관을 포함

규모

총 면적: 1,400㎡
한국관 상가: 803.27㎡
한국거리: 193.28㎡
한국광장: 404.16㎡

운영

프리미엄 한국제품 전시 판매 
지역 특산품 및 한국음식 전시 / 체험 / 판매 
국내 지자체 문화관광 홍보 
한·중 대학 교환학생 프로그램, 한글교육체험 등


정저우 데니스 백화점

중원에 위치한 산시, 허베이, 후베이 등 내륙지역을 연결하는 물류의 허브, 중국 교통의 요충지로 일대일로 정책과 중부굴기의 중심지역입니다. 

정저우 데니스백화점 
프리미엄 한국제품 매장

데니스그룹과의 긴밀한 파트너쉽으로 운영하는 협력매장

개요

 데니스그룹은 중국 허난성 최대 유통그룹
( 백화점 16개, 대형마트 44개, CVS 118개 보유)
정저우시 핵심상권인 정동신구에 위치한 쇼핑명소

규모

182㎡

운영

 매장 입구 실내광장에 중앙매대 별도 설치가능 
중소기업진흥공단 해외유통망 진출사업 정책매장
 프리미엄마트(BETTER MART) 한국 프리미엄 상품 입점 
유통품평회, 판촉, 특판 등 대형유통망 연계 행사 가능


정저우 중대문 보세물류기지

‌내륙 보세무역기지이자 전자무역 시범사업 대표기지로서 중국 대다수의 유명 전자상거래 업체가 입점하고 있습니다.

‌중앙정부 전자무역
‌시범사업기지내 국가관 입점

‌전시, 판매체험과 징동/샤오홍슈 등 주요 온라인 플랫폼과
연계

개요

 국제 무역 전자 비즈니스 서비스(E무역)시범사업 대표지역(2012년 개시) 
보세물류, 수출환급, 중계무역, 구매외 배송, 간이가공과 부가가치서비스 제공 허용 
광역지자체(충북,충남,제주)와 aT,중소기업진흥공단 제품 입점과 KOTRA 물류지원

규모

 30㎡

운영

 제품체험시설 운영 
O2O방식의 운영으로 전시·판매장 

제품체험과 온라인구매 연동

장점

 일반소비자와 바이어가 통관 비통관 해외제품 직접구매가능
미인증 제품들도 E-무역매장에 입점하여 판매 가능(마켓테스팅) 
샤오홍슈, 징동 등 대형 온라인 플랫폼 연계 가능


단둥 호시무역구

북한과 중국을 연결하는 중요한 거점으로 서해와 만주를 잇는 항만과 동북 3성 요지가 고속철•고속도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북•중 자유무역 특구로 대북 교역량의 70% 이상이 집중되어 있어 남북의 화해무드 정착 시 남·북·중의 활발한 교류가 기대되는 지역입니다.

‌북•중 자유무역 특구, 
동북 3성의 관문

‌남북 화해 무드 정착시 대북 진출 전진 기지 기대

개요

 북한 신의주와 접한 국경도시로 북한인 3만명이 생활 
지역의 주민은 구내 면세점에서 1일 1인 8000위안 한도로 수입관세와 수입절차세 면제 
북한과 관련된 각종 박람회, 무역투자 상담회 등 개최

규모

면세점 총면적 2010㎡
 한국관 465㎡

운영

 북한 상품을 중심으로 한·중·일, 몽골, 러시아 제품 판매 
온.오프라인 연계 판매 및 통관 검역 간소화, 면세 혜택 
전자상거래 플랫폼(국문운구)과 연동판매 가능


허마셴셩

온•오프라인 물류 융합, 24시간 운영 30분 배송 '신유통'

2019년부터 수협 앵커샵 운영, 국내 우수 수산식품 진출 교두보 역할

개요

  “온라인+오프라인+물류”‌를 융합한 신선식품 유통혁신  
수협 앵커샵 운영 (시안지역 10곳 온오프라인 매장 입점중)

규모

2015년 설립, 3년만에 20대 유통 채널 진입, 25개 도시 232개 매장 (2020년 3월 기준)

장점

  24시간, 30분 내 신선식품을 배달하는 빠른 배송 서비스
알리바바의 IT 자원‌, 전 시스템의 디지털화로

온오프라인 쇼핑 혁신
신선식품을 생산자로부터 직접 소싱하여 양질의 식품 공급